세상을 바꾸는 따뜻한 공감
지금 함께하세요!

추천 앱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INSIGHT(시각장애인 헬스케어 어플리케이션) 게시글 상세보기
INSIGHT(시각장애인 헬스케어 어플리케이션)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12/30 조회 492
첨부
INSIGHT-시각장애인 헬스케어 어플리케이션 INSIGHT 홈 화면-홈 화면에서는 운동 시작, 운동 동작 설명, 마이페이지, 설정 메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INSIGHT 운동 리스트-다양한 난이도의 운동, 상세한 동작 설명과 피드백을청각으로 제공합니다.

 INSIGHT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배리어프리 스마트 헬스케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모바일 장치의 카메라로 신체를 인식하여 AI 트레이너의 정확한 운동 지도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운동 리스트 모드
운동 리스트 모드에서는 8가지의 운동을 제시합니다. 앉아서 하는 쉬운 동작부터 균형잡기 운동, 고난도 운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난이도의 운동을 담았습니다. 사용자가 안전하게 운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운동 시작 전 ‘카메라 조정 기능'을 통해 주변에 위험한 물건은 없는지, 사용자가 카메라 화면 안에 잘 들어와 있는지를 인식하여 음성으로 알려드리는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카메라 조정이 완료되면 운동 동작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청각적으로 제공하고, 사용자가 올바른 동작을 수행하면 "1회", "2회" 등 횟수를 카운트합니다. 잘못된 동작을 수행했을 때는 "다리를 더 들어주세요" 와 같은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2. 운동 스토리 모드
INSIGHT는 사용자의 지속적인 트레이닝을 위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스토리 모드는 스토리에 맞춰 운동을 진행하도록 유도하여 운동에 재미를 더해줍니다.

3. 마이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는 '히스토리'와 '업적' 기능을 제공합니다. '히스토리' 기능은 최근 7일간 사용자의 운동 시간과 종목을 기록하여 사용자가 체계적으로 운동 습관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업적' 기능은 운동 횟수와 시간 등 일정 조건을 만족하면 업적 타이틀을 제공하여 운동에 재미와 성취감을 부여합니다.

4. 설정
설정 페이지에서는 '고대비 모드'를 제공합니다. 설정에서 고대비 모드를 on/off 하여, 개인의 특성에 따라 어플리케이션의 사용성과 접근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
다음글 TRIP프리
이전글 윌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