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 구조 영상보기 자막

심폐소생술이란 무엇일까요?
심장과 폐의 기능이 멈췄을 때 심장압박과 인공호흡으로 인체에 산소공급을 유지시키는 방법입니다.
다양한 응급구조 활동 방법을 알고 따라할 수 있습니다.
응급구조 활동을 소개합니다. 심폐소생술 단계, 자동심장 충격기 사용법, 기도폐쇄 조끼 사용법 알기입니다.
심폐소생술에 앞서 주의사항입니다.
하나, 의식이 있는 사람에게 심폐소생술 연습이나 자동심장 충격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둘, 위로 공기가 들어갈 수 있으므로 너무 빠르고, 세게 불어 넣지 않습니다.
첫 번째 체험 활동은 심폐소생술 단계 알기입니다.
하나, 의식 확인. 어깨를 가볍게 두드리며 “괜찮으세요?”라고 물어봅니다.
둘, 119신고. 반응이 없으면 주변 사람에게 119 신고 요청과 자동 심장 충격기를 가져다 달라고 합니다.
셋, 흉부압박. 1. 위치: 양쪽 젖꼭지를 잇는 선과 흉골(가슴뼈)가 만나는 교차점에 한쪽 손바닥을 올려놓고 한쪽 손을 겹쳐서 깍지를 낍니다. 2. 양 팔꿈치를 곧게 펴 어깨가 환자의 가습과 수직이 되게 합니다. 1분당 100회에서 120회 간격으로 가슴압박을 30회 반복합니다. 5센티미터 이상 깊이로 누릅니다. 3. 압박과 이완의 비율은 1:1로 동일해야 합니다.
넷, 기도유지. 한 손으로 이마를 뒤로 젖힙니다. 다른 한 손으로 턱을 올려 기도를 개방합니다.
다섯, 인공호흡. 한 손으로 코를 막고 구조자의 입으로 환자의 입을 완전히 덮은 다음 1초 동안 가슴이 올라갈 정도로 숨을 2회 불어 넣습니다. 흉부 압박과 인공 호흡을 30대 2 비율로 반복합니다.
여섯, 자동심장 충격기가 있으면 안내에 따라 사용합니다.
두 번째 체험 활동은 자동심장 충격기 사용법 알기입니다.
하나, 뚜껑을 열고 전원을 켭니다.
둘, 패드를 붙입니다. 1. 오른쪽 빗장뼈 아래 2. 왼쪽 젖꼭지 아래의 중간 겨드랑이선
셋, 패드 커넥터를 꽂으세요.
넷, 자동분석. “분석 중”이라는 음성지시가 나오면, 심폐소생술을 멈추고 환자에게서 손을 뗍니다.
다섯. 자동심장충격(제세동) 시행. 깜박이는 버튼을 누릅니다. 버튼을 누르기 전에 반드시 다른 사람이 환자에게서 떨어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여섯. 즉시 심폐소생술 다시 시행. 가슴 압박과 인공호흡을 30대 2로 다시 시작합니다.
세 번째 체험 활동은 기도 폐쇄 조끼 사용법 알기입니다.
하나, 조끼를 착용하고 측면 벨트를 연결한 후, 폼플러그를 기도에 삽입합니다.
둘, 한 손은 가볍게 쥐고 엄지손가락이 복부를 향하게 배꼽과 명치 중간에 올려놓습니다.
셋, 반대 손으로 주먹을 감쌉니다.
넷, 빠른 속도로 주먹을 복부 방향으로 당기며 쓸어올립니다.
정리
심폐소생술은 환자가 움직이거나 구조 대원이 도착할 때까지 실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