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 및 장애이해교육 중고등부 영상보기 자막

보치아란 무엇일까요? 그리스의 공 던지기 경기에서 유래한 보치아는 공을 굴리거나 던져서 표적구에 가까이 붙이면 이기는 경기입니다.
(보치아) 보치아 경기 방법을 알고 서로 배려하며 경기에 참여합니다.
(보치아 체험 활동) 보치아 경기에 대한 활동을 소개합니다.
01. 경기장 및 용구 살펴보기입니다.
02. 경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03. 미니게임 해보기입니다.
04. 보치아 경기 해보기입니다.

(보치아 경기 주의사항)보치아 경기를 할 때에 주의사항입니다.
휠체어에 손이 끼거나 앞으로 넘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며 선수가 공을 던질 때는 조용히 해야 합니다.

01. 보치아 경기장 및 용구 소개하기
보치아 경기장 및 용구를 소개하겠습니다.
하나, 경기장 경기장 바닥은 평평하고 매끄러워야 하며 던지기 구역은 경기장 폭을 6등분하여 동일 구역으로 구분합니다. 표적구가 “V”형의 선 안쪽이나 경기장 밖으로 던져지면 무효가 되며 상대편에게 표적구를 던지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라인아웃 무효) 중앙의 십자 표시는 대체 표적구 위치를 나타냅니다.("대체 표적구" 위치를 나타냅니다)
둘, 용구 보치아 공은 작은 축구공 모양으로 되어 있으며, 보치아 세트는 빨간 공 6개, 파란 공 6개, 표적구인 흰 공 1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청홍 표시기는 공을 투구할 차례를 알려주기 위하여 한쪽은 파란색, 한쪽은 빨간색으로 칠해져 있는 탁구 라켓 모양의 표시기를 사용합니다.

02. 경기방법 소개하기
보치아 경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기방법 알아보기)
개인전은 4회, 단체전은 6회로 경기가 이루어집니다. 빨간 공 6개, 파란 공 6개, 흰 공 1개로, 흰 공은 표적구라고 합니다.
보치아는 표적구에 빨간 공과 파란 공을 던지거나 굴려서 어느 공이 가까이 붙어있는가를 겨루는 경기입니다. 던지는 순서는 지고 있는 팀이 계속 공을 던질 수 있습니다. 표적구 던지는 기회는 참가팀에게 균등하게 제공합니다. 던지기가 모두 끝난 후에 상대방보다 흰 공에 가까이 붙어있는 공의 개수로 점수를 얻습니다.

03. 다양한 미니게임 해보기
다양한 미니게임을 해보겠습니다.
다양한 크기의 표적구 맞추기를 해봅니다. 맞춰야 할 표적구를 정하고 공을 굴려서 맞추어 봅니다. (보치아 스코어(BOCCIA SCORE)빨강팀:0, 파랑팀2)
둘, 공을 더 가까이 붙이도록 합니다. 공을 던지거나 굴려서 선에 가까이 붙여봅니다.

04. 보치아 경기하기
보치아 경기하기. 3대3으로 단체경기를 해봅니다. 게임을 한 느낌을 친구들과 이야기하여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