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정리 영상보기 자막

세탁이란 무엇일까요? 고객의 의복이나 세탁물의 오염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세제와 기계 등을 조작하여 세탁물을 깨끗이 하고 정리하는 등 세탁물을 원상태와 가깝게 회복시키는 작업입니다. 다양한 세탁물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세탁물 정리하기 직무체험활동을 소개합니다. 의류정리하기, 침구류 정리하기, 기타 세탁물 정리하기가 있습니다. 세탁정리하기 업무에 앞서 주의사항을 알아봅시다. 하나,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세탁물로 장난하지 않습니다. 둘, 세탁물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정리해야합니다. 의류 정리하기.
첫 번째 직무체험은 의류 정리하기입니다. 하나, 단추 없는 상의를 정리합니다. 먼저 준비한 상의를 펼친 다음 뒤집습니다. 상의의 세로 가운데 선에 맞추어 1/4를 접고 소매도 접습니다. 다른 한쪽도 세로 가운데 선에 맞추어 반을 접고 소매도 접습니다. 아랫단을 1/3 접은 후 나머지를 모두 접습니다.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게 상의를 다시 뒤집습니다. 둘, 단추 있는 상의를 정리합니다. 상의를 펼치고 단추와 단춧구멍 자리를 맞춘 후 단추를 끼웁니다. 단추를 끼운 상의를 뒤집습니다. 상의의 세로 가운데 선에 맞추어 1/4을 접고 소매도 접습니다. 다른 한쪽도 세로 가운데 선에 맞추어 반을 접고 소매도 접습니다. 아랫단을 1/3 접은 후 나머지를 모두 접습니다.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게 상의를 다지 뒤집습니다. 셋, 환자복 상의를 정리합니다. 상의를 펼치고 단추와 단춧구멍 자리를 맞추되 단추는 끼우지 않습니다. 양쪽 소매를 안쪽으로 포개어 접습니다. 상의 안쪽을 세로 가운데 선에 맞추어 1/4씩 접습니다. 아랫단을 1/3 접은 후 나머지를 모두 접습니다.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게 상의를 다시 뒤집습니다. 넷, 환자복 하의를 정리합니다. 바지를 펼치고 바지 재봉선에 맞추어 세로로 반을 접습니다. 튀어나와 있는 부분을 안으로 밀어 넣어줍니다. 아랫단과 허리고무줄의 중간 지점을 기준으로 반을 접습니다. 반으로 한 번 더 접어 마무리합니다. 다섯, 찜질복 하의를 정리합니다. 바지를 펼치고 바지 재봉선에 맞추어 세로로 반을 접습니다. 튀어나와 있는 부분을 안으로 밀어 넣어줍니다. 아랫단을 1/3 접은 후 나머지를 모두 접고 마무리를 합니다. 여섯, 양말을 정리합니다. 양말의 발뒤꿈치 부분을 펴서 한 켤레를 포개 놓습니다. 구멍이 있는 위쪽을 1/3 접어 내린 후 반대쪽 부분을 접어 넣어줍니다. 일곱, 속옷을 정리합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반을 접고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다시 반을 접습니다. 허리고무줄이 있는 위쪽을 1/3 접어 내린 후 반대쪽 부분을 접어 넣어줍니다.
두 번째 직무체험은 침구류 정리하기입니다. 하나, 베개커버를 정리합니다. 세로로 반을 접은 후 가로로 반을 접고, 다시 세로로 반을 접어 마무리합니다. 시트 및 이불을 정리합니다. 두명이 시트 양쪽 끝을 잡고 왼손과 오른손을 포개어 반으로 접습니다. 한사람은 서있고 한 사람이 다가가서 반을 접습니다. 작업대에 내려놓고 세로로 반을 접어 마무리합니다.
기타 및 세탁물 정리하기. 하나, 수건을 정리합니다. 수건을 가로로 잘 펼쳐놓고 세로로 반을 접습니다. 접은 수건을 돌려놓은 후 아래에서 위로 반을 접습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1/3접고 나머지를 접어 마무리합니다. 둘, 물수건을 정리합니다. 아래에서 위로 반을 접은 다음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반을 접어 마무리합니다. 직업에티켓. 마지막으로 세탁작업 에티켓을 알아봅시다. 하나, 오염된 세탁물을 다루기 때문에 위생에 주의합니다. 둘, 세탁물의 섬유 종류와 그에 맞는 세제를 사용해야합니다. 셋, 근무시간에는 사적인 일(예:휴대전화 사용)을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