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 영상보기 자막

세탁은 고객의 의복이나 세탁물의 오염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세제와 기계 등을 조작하여 세탁물을 깨끗이 하고 정리하는 등 세탁물을 원상태와 가깝게 회복시키는 작업입니다. 다양한 세탁 과정을 알고 세탁을 할 수 있습니다. 세탁 직무체험활동을 소개합니다. 세탁기 사용하기, 손세탁하기, 세탁물 건조하기입니다. 주의사항. 세탁을 하기에 앞서 주의사항을 알아봅시다. 하나, 기계를 다룰 때는 감전 등의 안전에 주의해야 합니다. 둘, 건조기의 내부가 뜨거울 수 있으니 화상에 주의합니다.
세탁기 사용하기. 첫 번째 직무체험은 세탁기 사용하기입니다. 하나, 일반세탁기를 사용합니다. 수건, 양말, 속옷, 셔츠, 바지, 환자복 등 세탁물을 분류하고 속옷은 세탁 망에 넣습니다. 분류된 세탁물을 세탁기에 넣습니다. 세탁기의 조작표시부를 살피고 다양한 세탁코스가 있음을 확인합니다. 표준 코스로 빨래를 합니다. 전원을 누르면 표준 코스가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르면 세탁물 양을 감지 후 물높이가 표시됩니다.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르고 표시된 물높이만큼 세제와 섬유유연제를 투입합니다.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르면 급수 및 세탁이 시작됩니다. 둘, 드럼세탁기를 사용합니다. 이불, 베개커버 등 세탁물을 준비 후 세탁기에 넣습니다. 자동세제투입구에 적정량의 세제 및 섬유유연제를 넣습니다. 세탁기의 조작표시부를 살피고 다양한 세탁코스가 있음을 확인합니다. 이불세탁 코스로 빨래를 합니다. 전원을 누르고 다이얼을 돌려 이불세탁 코스를 선택합니다. 동작 버튼을 누르면 세탁이 시작됩니다.
손세탁하기. 두 번째 직무체험은 손세탁하기입니다. 세탁물을 물에 적셔 가볍게 주무른 후 세탁비누를 고루 묻힙니다. 세탁물을 비벼서 빤 다음 깨끗한 물에 여러 번 헹구고 물이 흐르지 않을 정도로 비틀어 짭니다.
세 번째 직무체험은 세탁물 건조하기입니다. 하나, 빨래건조대에 빨래를 자연건조 시킵니다. 세탁물을 세탁기에서 꺼냅니다. 빨래건조대를 잘 펴서 설치합니다. 세탁물을 가볍게 털어 널고 셔츠 등의 단추가 있는 상의는 옷걸이에 걸어서 널어줍니다. 둘, 건조기를 사용합니다. 건조할 세탁물을 건조기에 넣고 전원을 누릅니다. 건조기 조작표시부를 살피고 다양한 건조코스가 있음을 확인합니다. 다이얼로 “이불”을 선택하고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르면 건조가 시작됩니다. 직업에티켓. 마지막으로 세탁물 정리 작업 에티켓을 알아봅시다. 하나, 세탁된 세탁물이 다시 오염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둘, 세탁물을 정리하는 과정에서 파손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셋, 근무시간에는 사적인 일(예:휴대전화 사용)을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