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욕실정리 영상보기 자막

호텔 룸메이드란 무엇일까요? 호텔 룸메이드는 호텔에서 손님들이 사용하는 객실을 정리, 정돈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직업입니다. 욕실 내 비품 등을 깨끗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욕실 정리하기 직무체험활동을 소개합니다. 타월정리하기, 욕실용품 교체하기, 욕실 정리하기입니다. 호텔 룸메이드 욕실정리 업무수행에 앞서 주의사항을 알아봅시다. 하나, 객실에 들어가기 전에 벨을 누르거나 노크를 하여 신분을 밝히고 손님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둘, 응답이 있을 경우에는 고객에게 객실을 청소해도 되는지 물어봅니다. 셋, 응답이 없을 경우에도 문을 열고 들어간 후 사람이 있는지 확인하고 청소를 시작합니다.
첫 번째 직무체험은 타월 정리하기입니다. 하나, 타월 두 개를 수건걸이에 간격을 맞추어 걸어줍니다. 둘, 타월 두 개는 욕실 선반 오른쪽 끝에 가지런히 놓습니다. 셋, 풋 타월은 욕조의 중앙에 위치하도록 걸어줍니다.
두 번째 직무체험은 욕실 용품 교체하기입니다. 하나, 수거봉투를 준비하여 바닥에 내려놓습니다. 둘, 사용한 비누와 일회용품들을 모두 수거하여 버립니다. 셋, 바구니에 새 용품들을 담아서 가져옵니다. 넷, 새 용품들을 제자리에 채워줍니다. 다섯, 사용한 휴지를 새 휴지로 교체합니다. 여섯, 휴지의 끝을 세모 모양으로 접어 포인트를 줍니다.
세 번째 직무체험은 욕실 정리하기입니다. 하나, 욕실을 정리합니다. 샤워기의 머리 부분은 벽면을 향하도록 걸어줍니다. 수도꼭지를 정중앙에 위치하도록 합니다. 욕조의 마개를 막아줍니다. 둘, 화장대를 정리합니다. 드라이기의 선을 잘 감아줍니다. 드라이기를 바구니에 바르게 담습니다. 화장대는 손님이 사용할 수 있도록 깨끗이 비워놓습니다. 셋, 목욕 가운을 정리합니다. 목욕 가운을 펼쳐 옷걸이에 걸어줍니다. 양손으로 옷깃의 모양을 잡아줍니다. 가운의 허리 부분을 말아준 후 다음과 같이 끈을 묶어줍니다. 가운을 뒤로 돌려 소매를 묶어줍니다. 가운을 다시 뒤로 돌려 가지런하게 정돈하여 마무리합니다. 마지막으로 호텔 룸메이드 직업 에티켓을 알아봅시다. 하나, 고객을 만나면 항상 밝은 미소를 유지하며 정중하게 인사합니다. 둘, 고객의 물건은 소중히 다루며 절대 밖으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셋, 업무 중에는 스마트폰을 보거나 다른 직원들과 사적인 대화를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