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침구정리 영상보기 자막

호텔 룸메이드란 무엇일까요? 호텔 룸메이드는 호텔에서 손님들이 사용하는 객실을 정리, 정돈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직업입니다. 객실의 침구를 깨끗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침구 정리하기 직무체험활동을 소개합니다. 시트교체하기, 베개커버 교체하기, 이불커버 교체하기입니다. 주의사항. 침구정리 업무수행에 앞서 주의사항을 알아봅시다. 하나, 객실에 들어가기 전에 벨을 누르거나 노크를 하여 신분을 밝히고 손님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둘, 응답이 있을 경우에는 고객에게 객실을 청소해도 되는지 물어봅니다. 셋, 응답이 없을 경우에도 문을 열고 들어간 후 사람이 있는지 확인하고 청소를 시작합니다.
첫 번째 직무체험은 시트 교체하기입니다. 하나, 커튼 혹은 창문을 엽니다. 침구 정리 전에 커튼 및 창문을 열어 환기 상태를 유지시켜줍니다. 둘, 사용한 침구를 수거합니다. 사용한 침대 시트와 베개커버를 걷어내어 메이드 카트에 넣습니다. 셋, 스프레드를 펼칩니다. 스프레드의 네 모서리를 맞추어 편평하게 펼칩니다. 넷, 시트를 펼칩니다. 스프레드 위에 시트를 펼쳐 반듯하게 놓습니다. 시트의 남는 부분은 매트리스를 들어 안으로 집어 넣어줍니다. 다섯, 시트를 정리합니다. 모서리 부분을 다음과 같이 세모 모양으로 접어 안쪽으로 밀어 넣습니다.
두 번째 직무체험은 베개커버 교체하기입니다. 하나, 베개커버를 펼칩니다. 베개커버를 펼쳐서 침대 위에 놓습니다. 둘, 베개 솜을 펼칩니다. 베개 솜을 펼치고 살며시 두드려 모양을 잡습니다. 셋, 베개커버를 씌웁니다. 베개를 반으로 접어 한 손으로 잡습니다. 나머지 한 손으로 베개커버의 한 쪽을 잡아 벌려줍니다. 커버의 양쪽 끝을 잡고 아래쪽으로 털어 베개 솜을 완전히 집어넣습니다. 넷, 베개를 꾸며줍니다. 베개를 한두 번 쳐서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베개커버의 남은 부분을 다음과 같이 안쪽으로 예쁘게 집어넣습니다.
세 번째 직무체험으로 이불커버 교체하기입니다. 하나, 이불솜을 침대 아래쪽에 올려줍니다. 둘, 이불커버를 뒤집습니다. 뒤집은 이불커버 안으로 손을 넣어가며 양쪽 모서리를 잡습니다. 셋, 이불커버를 씌웁니다. 이불커버를 이불솜과 함께 맞잡은 후 아래로 털어가며 씌워줍니다. 넷, 이불을 침대 위에 펼칩니다. 이불을 침대의 각 모서리에 맞추어 바르게 펼칩니다. 미처 다 펴지지 않은 이불솜은 이불커버 안으로 손을 넣어 펴줍니다. 다섯, 이불을 꾸며줍니다. 이불을 손으로 밀어가며 주름이 가지 않도록 펴줍니다. 이불의 상단부분은 30cm 정도 접어줍니다. 이불의 하단 부분은 매트리스 하단 부분과 일치하도록 안으로 접어줍니다. 베개를 침대 정중앙에 위치하도록 올려놓습니다.
네 번째 직무체험은 베드러너 교체하기입니다. 하나, 베드러너를 올려놓습니다. 베드러너를 침대 하단부에서 30cm 띄워서 깔아줍니다. 둘, 베드러너를 정리합니다. 주름이 가지 않도록 손으로 가지런히 펴서 정리해줍니다. 마지막으로 호텔 룸메이드 직업에티켓을 알아봅시다. 하나, 고객을 만나면 항상 밝은 미소를 유지하며 정중하게 인사합니다. 둘, 고객의 물건은 소중히 다루며 절대 밖으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셋, 업무 중에는 스마트폰을 보거나 다른 직원들과 사적인 대화를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