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 돕기 영상보기 자막

요양보호사란 무엇일까요? 요양보호사는 독립적으로 일상생활을 수행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신체활동 및 가사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요양보호사의 직무 중에서 식사 돕기를 할 수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직무체험활동을 소개합니다. 식사 준비하기, 식사 보조하기, 식사 정리하기입니다. 요양보호사 업무수행에 앞서 주의사항을 알아봅시다. 하나, 어르신의 성함과 그에 맞는 식판을 준비해야합니다. 둘, 국이 뜨거울 수 있으니 식판을 들 때 조심해야합니다. 셋, 어르신께서 너무 서둘러 식사하지 않도록 어르신의 식사속도에 맞춰야 합니다.
첫 번째 직무체험은 식사 준비하기입니다. 하나, 손을 깨끗이 씻습니다. 둘, 침대 위쪽을 올려 일으켜 세웁니다. 셋, 식탁을 준비하고 식탁을 물티슈로 깨끗이 닦습니다. 넷, 어르신께 턱받이를 착용시킵니다.
두 번째 직무체험은 식사 보조하기입니다. 하나, 이름에 맞는 식판을 확인합니다. 둘, 식판을 식탁 위에 옮기고 음식이 담긴 그릇의 뚜껑을 엽니다. 셋, 어르신의 식사 속도에 맞춰 음식을 드립니다.
세 번째 직무체험은 식사 정리하기입니다. 하나, 식판을 정리하여 트레이에 올려놓습니다. 둘, 턱받이를 뺍니다. 셋, 물티슈로 식탁을 닦고 식탁을 제자리에 놓습니다. 마지막으로 요양보호사 직업에티켓을 알아봅시다. 하나, 어르신께 친근한 어조로 말을 하고 존칭어를 사용합니다. 둘, 어르신께서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은 스스로 할 수 있게 합니다. 셋, 근무시간에는 휴대전화 사용 등 사적인 일을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