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 정리함 조립 영상보기 자막

조립이란 무엇일까요? 간단한 공구를 이용하여 여러 개의 부품을 결합하고 하나의 완성품을 만드는 작업을 말합니다. 제조업체, 임가공업체, 전기전자부품업체 등에서 근무합니다. 1단 정리함을 만들 수 있습니다. (1단 정리함 만드는 방법 익히기) 조립 직무 체험 활동을 소개합니다. 작업 준비하기, 작업 공구 알기, 조립 순서 알기, 조립하기입니다. 조립 업무수행에 앞서 주의사항을 알아봅시다. 하나, 작업 중 다른 사람을 방해하거나 돌아다니지 않습니다. 둘, 공구의 안전수칙을 지키고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셋, 협력하는 라인작업에서는 기계에 손이 끼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첫 번째 직무체험은 작업 준비하기입니다. 하나, 작업복을 먼저 입고 장갑과 토시를 착용합니다. 둘, 공구는 사용할 손 쪽에 위치시킵니다.
두 번째 직무체험은 작업 공구 알기입니다. 하나, 전동드라이버의 역할과 기능을 익힙니다. 전동 드라이버의 부위별 명칭과 부위별 버튼, 스위치 기능을 익힙니다. 둘, 전동드라이버의 사용법을 익힙니다. 나사머리의 홈에 맞는 드라이버 비트를 고릅니다. 척 핸들에 비트를 끼우고 돌려 비트를 고정시킵니다. 정회전 스위치를 눌러 선택합니다. 나사를 작업 위치에 똑바로 세우고 비트를 홈에 맞추어 댑니다. 작동 레버를 당겨 나사를 박습니다. 나사를 뺄 때는 역회전 스위치를 누른 후, 작동 레버를 당겨 나사를 뺍니다. 셋, 안전수칙을 익힙니다. 공구 사용 시 안전수칙과 주의사항을 확인합니다. 전동드라이버 작업 시 세게 누르면 작업물이 파손될 수 있습니다. 공구는 정해진 장소와 용도로만 사용합니다.
세 번째 직무체험은 조립 순서 알기입니다. 부품을 확인하고, 조립 순서 사진을 순서대로 나열한 후 조립 순서에 따라 부품을 정리합니다.
네 번째 직무체험은 조립하기입니다. 하나, 밑판과 옆판을 맞추고 나사를 박습니다. 둘, 조립된 밑판과 옆판에 뒤판을 끼웁니다. 셋, 상판을 올리고 전동드라이버로 나사를 박습니다. 넷, 완성된 1단 정리함을 여러 방향으로 돌려 완성 상태를 확인합니다. 마지막으로 조립직업 에티켓을 알아봅시다. 하나, 작업복 및 안정용품을 착용하고 작업을 합니다. 둘, 자신에게 주어진 작업량을 확인하고 책임감을 가집니다. 셋, 근무시간에는 휴대전화를 사용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