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트·너트 조립 영상보기 자막

조립이란 무엇일까요? 간단한 공구를 이용하여 여러 개의 부품을 결합하고 하나의 완성품을 만드는 작업을 말합니다. 제조업체, 임가공업체, 전기전자부품업체 등에서 근무합니다. 볼트와 너트를 조립하고 분해할 수 있습니다. 조립 직무 체험 활동을 소개합니다. 재료 분류하기, 볼트 끼우기, 너트 조립하기입니다. 조립 업무 수행에 앞서 주의사항을 알아봅시다. 하나, 작업 중 다른 사람을 방해하거나 돌아다니지 않습니다. 둘, 작업 공구의 사용법을 알고 사용합니다. 셋, 협력하는 라인작업에서는 기계에 손이 끼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첫 번째 직무체험은 작업 준비하기입니다. 하나, 작업복을 먼저 입고 장갑과 토시를 착용합니다. 둘, 공구는 사용할 손 쪽에 위치시킵니다. 셋, 의자에 바르게 앉아 작업대와 높이가 맞는지 확인 후 높이를 조절합니다. 넷, 일어나서 작업대와 높이가 맞는지 확인하고 높이를 조절합니다.
두 번째 직무체험은 재료 분류하기입니다. 하나, 육각볼트, 렌치볼트, 나비볼트를 세 가지 종류로 분류합니다. 둘, 종류별로 분류한 볼트와 너트를 같은 크기별로 모읍니다. 셋, 볼트와 너트를 색깔별로 분류합니다.
세 번째 직무체험은 볼트 끼우기와 너트 조립하기입니다. 하나, 작업을 준비합니다. 세워진 아크릴판을 배꼽 앞쪽, 자신의 몸 가운데에 두고 구멍이 보이지 않도록 방향을 돌립니다. 둘, 볼트와 너트를 조립합니다. 왼손으로 가장 큰 10mm 육각볼트의 머리를 잡은 후 아크릴판 구멍에 끼웁니다. 오른손으로 볼트 머리의 반대편에 와셔를 끼우고 아크릴판에 닿을 때까지 붙입니다. 육각볼트의 크기를 확인 후 너트를 찾습니다. 왼손으로 육각볼트의 머리를 잡고 고정한 뒤 오른손으로 너트를 돌려 아크릴판에 닿을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단단히 조입니다. 10mm → 8mm → 6mm 순서로 육각볼트와 와셔, 너트를 조립합니다. 왼손으로 가장 큰 10mm 렌치볼트의 머리를 잡은 후 아크릴판 구멍에 끼웁니다. 오른손으로 볼트 머리 반대편에 와셔를 끼우고 아크릴판에 닿을 때까지 붙입니다. 렌치볼트의 크기를 확인 후 너트를 찾습니다. 왼손의 렌치를 렌치볼트 머리에 끼워 고정한 뒤 오른손으로 너트를 돌려 아크릴판에 닿을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단단히 조입니다. 10mm → 8mm → 6mm 순서로 렌치볼트와 와셔, 너트를 조립합니다. 왼손으로 가장 큰 10mm 렌치볼트의 머리를 잡은 후 아크릴판 구멍에 끼웁니다. 오른손으로 볼트 머리 반대편에서 와셔를 끼우고 아크릴판에 닿을 때까지 붙입니다. 나비볼트의 크기를 확인 후 너트를 찾습니다. 왼손으로 나비볼트의 머리를 잡고 고정한 뒤 오른손으로 너트를 돌려 아크릴판에 닿을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단단히 조입니다. 10mm → 8mm → 6mm 순서로 나비볼트와 와셔, 너트를 조립합니다. 셋, 볼트와 너트가 크기순으로 조립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넷, 심화작업으로 볼트와 너트를 황색, 은색, 검정색으로 구분 후 크기순으로 아크릴판에 조립할 수 있습니다. 다섯, 볼트와 너트 분해는 조립의 반대 순서로 진행합니다. 마지막으로 조립직업 에티켓을 알아봅시다. 하나, 작업복 및 안전용품을 착용하고 작업을 말합니다. 둘, 자신에게 주어진 작업량을 확인하고 책임감을 가집니다. 셋, 근무시간에는 휴대전화를 사용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