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입력 영상보기 자막

사무행정지원이란 무엇일까요? 여러 사람이 함께 근무하는 사무실에서 청소, 문서작업, 서류정리, 손님응대와 전화응대 등의 일을 수행합니다. 사무실에서 필요한 문서작업과 문서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사무행정지원 직무 체험 활동을 소개합니다. 문서 입력하기, 문서 정리하기, 복사기 사용하기, 파쇄기 사용하기입니다. 사무행정지원 업무 수행에 앞서 주의사항입니다. 한글프로그램을 이용해 문서를 입력할 때에는 중간 저장을 하면서 자료를 입력합니다. 천공기를 사용할 때에는 손을 조심하고 상단 중앙의 위치에 구멍을 뚫습니다. 복사기를 사용할 때에는 매수와 용지 사이즈를 정확하게 입력한 후 복사를 합니다.
첫 번째 직무체험은 사무실 문서 입력하기입니다. 하나, 한글 프로그램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둘, 입력해야 할 자료를 보고 문서를 작성합니다. 셋, 띄어쓰기, 오탈자, 여백 등을 수정하여 자료를 편집합니다. 넷, 파일, 저장하기를 차례로 클릭하여 한글 자료를 원하는 위치에 저장합니다.
두 번째 직무체험은 문서 정리하기입니다. 하나, 여러 가지 종류의 문서를 확인합니다. 월별, 주제별, 색깔별 등 여러 가지 종류의 문서를 종류별로 구분합니다. 둘, 문서를 천공합니다. 종류별로 구분된 문서를 천공기를 이용하여 구멍을 뚫습니다. 셋, 파일 철하기를 합니다. 구멍을 뚫은 문서를 문서파일에 끼웁니다. 넷, 라벨링을 합니다. 문서파일의 표지에 주제, 이름, 월별 등의 이름을 적습니다. 다섯, 불필요한 문서나 보존기간이 만료된 문서는 폐기합니다.
세 번째 직무체험은 복사기 사용하기입니다. 하나, A4, B4, A3 등 규격별 복사용지의 종류를 확인합니다. 둘, 복사용지를 선택 후 복사용지함이 있는 위치를 확인하여 복사용지함을 열고 용지를 넣어 닫습니다. 셋, 복사기 덮개를 올려 1장씩 복사하는 방법과 복사투입구에 여러장을 한꺼번에 넣어 복사하는 방법을 확인합니다. 넷, 시작버튼 위치를 찾은 후 복사 시작 버튼을 눌러 복사를 합니다. 다섯, 복사할 문서와 매수, 방식 등 요청사항에 대한 지시를 받습니다. 복사기를 이용해 복사합니다. 복사된 문서의 매수와 양면, 단면 등을 확인합니다. 복사가 완료된 문서를 전달합니다.
네 번째 직무체험은 문서파쇄기 사용하기입니다. 하나, 작업책임자에게 파기할 문서를 확인하고 장갑을 착용합니다. 둘, 문서에 있는 클립, 스테이플러심 등을 제거하고 문서를 가지런히 정리합니다. 셋, 문서파쇄기의 시작버튼을 누르고 적당량의 문서를 파쇄기에 차례로 넣습니다. 넷, 작업이 끝날 때까지 연속해서 파쇄기에 문서를 넣고 파쇄가 끝나면 정지버튼을 누릅니다. 다섯, 작업 완료 후 빗자루, 걸레 등을 이용하여 주변을 청소합니다.
마지막으로 사무행정지원 직업 에티켓을 알아봅시다. 하나, 문서 정리가 끝난 후에는 실수가 있는지 점검을 합니다. 둘, 복사기에는 용지를 항상 넉넉하게 넣어둡니다. 셋, 근무시간에는 휴대전화 사용 등 사적인 일을 하지 않습니다. (하하하~! 그렇지. 응.그래 오늘 7시에 보기로 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