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추출 영상보기 자막

바리스타란 무엇일까요? 바리스타는 커피를 만드는 사람으로 좋은 커피콩을 고르고 로스팅하여 고객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커피를 만들어 손님에게 음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커피 추출과 손님을 응대하는 방법을 익혀 바리스타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바리스타 직무 체험활동을 소개합니다. 추출 준비하기, 주문받기, 커피 추출하기, 음료 서비스하기 입니다. 바리스타 직무 체험에 앞서 주의사항을 알아봅시다. 하나, 커피 추출은 90℃ 이상의 뜨거운물을 사용하므로 화상을 입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둘, 손님에게 음료를 제공할 때 쏟거나 흘리지않도록 주의합니다.
첫 번째 직무체험은 추출 준비하기 입니다. 하나, 린넨과 스팀 행주, 바닥 행주를 배치합니다. 둘, 커피 잔 예열을 위하여 포트에 온수를 받아 커피 잔에 부어줍니다. 셋, 커피 잔에 채워진 물을 버리고 린넨으로 물기를 닦아 컵 워머 위에 올려놓습니다.
주문받기. 두 번째 직무체험은 주문받기 입니다. 하나, 밝은 표정과 목소리로 인사하며 주문을 받습니다. 주문을 받을 때에는 HOT/ICE 메뉴를 구분하고 시럽의 추가 유무를 확인합니다. "어서 오세요. 주문하시겠습니까?" 등의 멘트로 손님을 응대합니다. 둘, 주문 메뉴를 확인합니다. 손님이 주문한 메뉴를 다시 한 번 확인합니다. "주문 확인하겠습니다.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 잔 맞습니까?" 등의 멘트로 주문메뉴를 재확인합니다.
커피추출하기. 세 번째 직무체험은 커피추출하기 입니다. 하나, 포터필터를 준비합니다. 포터필터를 그룹헤드에서 빼서 린넨으로 포터필터의 물기를 제거합니다. 둘, 원두를 받습니다. 포터필터를 글라인더에 장착 후 도징레버를 당겨 원두를 적당량 담습니다. 원두를 레벨링한 후 탬퍼로 탬핑을 합니다. 셋, 커피 추출을 합니다. 포터필터를 그룹헤드에 장착 후 추출 버튼을 누릅니다. 추출구 아래 샷 잔 혹은 데미타세 잔을 놓아 에스프레소를 받습니다. 넷, 정리를 합니다. 포터필터의 커피퍽을 넉박스에 버리고 추출버튼을 눌러 포터필터의 잔여물을 닦은 후 그룹헤드에 장착합니다.
음료 서비스하기. 네 번째 직무체험은 음료 서비스하기입니다. 하나, 서비스를 준비합니다. 제조된 음료와 컵 받침, 냅킨, 빨대 등을 트레이에 담습니다. 둘, 서빙을 합니다. 테이블에 컵 받침을 놓고 그 위에 음료 컵을 놓습니다. 냅킨과 빨대 등을 함께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바리스타 직업 에티켓을 대해 알아봅시다. 하나, 손님을 응대할 때에는 입가에 미소를 띄우고 다정한 말투와 존칭어를 사용합니다. 둘, 음식을 다루는 직업으로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용모를 단정히 합니다. 셋, 근무시간에는 휴대전화사용과 같은 개인적인 일은 하지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