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카페메뉴 영상보기 자막

카페란 무엇일까요? 카페는 커피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곳으로 커피 메뉴뿐만 아니라 그 밖의 다양한 음료를 만들어 판매합니다. 바리스타는 카페에 근무하며 커피 음료 제조 업무를 합니다. 다양한 카페 메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카페 메뉴 만들기 직무체험을 소개합니다. 우유 스티밍, 커피 메뉴 만들기, 아이스 음료 만들기 입니다. 다양한 카페 메뉴를 만들기에 앞서 주의사항을 알아봅시다. 하나, 스팀 완드는 매우 뜨거우므로 린넨을 이용해 잡거나 고무 손잡이를 잡아 화상을 입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둘, 믹서기를 사용할 때에는 뚜껑을 손으로 잡아 내용물이 밖으로 흐르지 않도록 하며 믹서기 날에 손을 다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셋, 손님에게 음료를 제공할 때 쏟거나 흘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첫 번째 직무체험은 우유 스티밍 및 카푸치노 만들기입니다. 하나, 스팀완드 안의 우유 찌꺼기, 고인 물 등을 빼주기 위하여 퍼징을 합니다. (스팀이 주변에 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린넨으로 감싼 후 실시합니다.) 우유를 스팀피쳐에 담아 스팀완드의 팁을 살짝 담근 후 스팀 다이얼을 돌려 거품을 만듭니다. (공기주입은 빠른 시간에 하고 우유와 거품을 섞어 부드러운 거품을 만듭니다.) 거품이 어느 정도 만들어지면 스팀완드를 더 깊이 담가 우유를 데웁니다. 약 60~70℃ 우유거품이 완성되면 다이얼을 돌려 스팀을 끄고 스팀행주로 완드를 닦은 후 퍼징을 합니다. 둘, 카푸치노를 만듭니다. 에스프레소를 카푸치노 잔에 추출합니다. 스팀우유를 에스프레소에 부어 카푸치노를 만듭니다.
두 번째 직무체험으로 커피메뉴 만들기를 진행합니다. 하나, 카페라떼 만들기입니다. 에스프레소 1샷에 스팀 우유 200ml를 넣습니다. 손님의 기호에 따라 설탕시럽을 조절합니다. 둘, 카페모카 만들기입니다. 컵에 초코시럽과 에스프레소 1샷을 넣고 잘 저어줍니다. 스팀우유를 붓고 휘핑크림을 올린 후 초코시럽으로 꾸며줍니다. 셋, 카라멜 마끼아또 만들기입니다. 카라멜시럽에 에스프레소 1샷을 넣고 잘 저어줍니다. 컵에 스팀우유를 붓고 시럽을 첨가한 에스프레소를 넣은 후 우유를 붓고 시럽을 첨가한 에스프레소를 넣은 후 우유거품 위에 카라멜 드리즐로 꾸며줍니다.
세 번째 직무체험은 아이스 음료 만들기 입니다. 하나, 파우더를 이용한 스무디 만들기입니다. 믹서기에 얼음, 냉동과일, 파우더, 우유를 넣고 곱게 갈아 컵에 담습니다. 둘, 시럽을 이용한 스무디 만들기입니다. 믹서기에 얼음, 냉동과일, 시럽, 물을 넣고 곱게 갈아 컵에 담습니다. 셋, 소다수를 이용한 음료 만들기입니다. 컵에 얼음, 시럽, 탄산수를 넣고 잘 섞어 줍니다.
마지막으로 바리스타 직업 에티켓을 알아봅시다. 하나, 손님을 응대할 때에는 입가에 미소를 띄우고 다정한 말투와 존칭어를 사용합니다. 둘, 음식을 다루는 직업으로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용모를 단정히 합니다. 셋, 근무시간에는 휴대전화 사용과 같은 개인적인 일은 하지않습니다.